어떤 사람들은 카쿠로 퍼즐을 더 유명한 파트너인 스도쿠 퍼즐의 더 어려운 버전으로 여깁니다. 카쿠로 퍼즐은 또한 단어 대신 숫자가 사용되는 크로스워드 퍼즐의 수정된 버전으로 퍼즐 애호가들에 의해 간주됩니다.
실제로 카쿠로 퍼즐은 일반적인 크로스워드 퍼즐과 몇 가지 유사점이 있습니다. 한 가지 예로, 카쿠로의 격자는 미국 십자말 퍼즐에 사용되는 격자와 매우 비슷합니다. 또한 크로스워드 게임에서는 단서가 제공되지만 정답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사각형 수와 교차하는 정답으로 제한됩니다. 이것은 카쿠로의 경우와 거의 동일합니다. 여기서 플레이어는 특정 값에 합산되는 두 개의 한 자릿수를 찾아야 하지만 교차하는 합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제곱수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또한 카쿠로 게임에서 어떤 합계도 같은 숫자를 두 번 포함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개발 초기에 흔히 크로스섬이라고 불리는 카쿠로 퍼즐은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1986년부터 일본에서 MLB중계 엄청난 인기와 함께 지속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하지만, 특히 미국과 서구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이 게임의 존재에 대한 인식은 아주 최근에야 높아졌습니다. 그런 점에서, 최근 한 달 정도 사이에 주요 웹사이트들이 카쿠로에게 페이지나 페이지를 제공함으로써 퍼즐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을 이용하는 것을 보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카쿠로 기법과 솔루션을 논의하는 블로그도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카쿠로 퍼즐에 관한 최신 뉴스는 국제 논리 퍼즐 시장의 세계적인 리더인 Conceptis Puzzle이 지난 2월 Conceptis Kakuro라고 적절하게 이름 붙인 현대판 퍼즐 게임을 출시했다는 것입니다. 이 퍼즐 회사는 킹 피처스의 서비스를 확보하여 전 세계 일간지에 게임의 신디케이션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Conceptis는 여러 국제 출판사와 협력하여 앞으로 몇 달 안에 여러 카쿠로 잡지와 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Conceptis Puzzles는 자사 버전의 카쿠로 퍼즐은 상관관계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퍼즐을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어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최대한 즐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카쿠로 알고리즘은 게임에서 4개의 블록 중 하나에 하나의 출발점을 만들고, 플레이어가 퍼즐을 논리적인 결론까지 풀기 시작할 때 충돌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카쿠로 퍼즐, 컨셉티스 스타일은 매우 쉬운 것부터 매우 어려운 것까지 6가지 레벨로 제공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8 x 8, 10 x 10, 12 x 12, 14 x 14와 같은 다양한 크기로 나옵니다. 이것은 컨셉의 카쿠로 퍼즐을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풀 수 있게 해주며, 세계 어느 지역의 책뿐만 아니라 많은 신문에서 완벽한 고정 장치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