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하고 효과적인 러시아 격투 예술인 삼보.

구소련에서 개발되어 1938년 소련 전 연합 체육 위원회로부터 정식 스포츠로 인정받은 삼보는 현대 무술입니다. 그것은 가장 확실한 전투 스포츠이며 또한 자기 방어 시스템입니다. 때로는 미국에서 솜보(Sombo)라고 불리기도 하는 삼보는 문자 그대로 무기 없는 호신술을 의미하며 몽골 캅사가이(Khapsagay), 아르메니아 코흐(Armenian Koch), 조지아 치다오바(Georgian Chidaoba)와 같은 민속 스타일의 레슬링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비록 삼보의 진정한 창시자는 없지만 아나톨리 칼람피에프는 종종 공식적으로 창시자로 언급됩니다. 1933년 정치 숙청 당시 총살당한 바실리 오쉬che코프와 러일전쟁 당시 어깨 부상으로 빅토르 스피리도노프는 삼보를 부드러운 아이키도 같은 시스템으로 사용했습니다.

삼보는 오늘날 행해지는 네 가지 유형의 아마추어 레슬링 중 하나이며, 나머지 세 가지는 그레코로만형 레슬링, 프리스타일 레슬링, 유도입니다. FILA는 1968년 삼보를 국제 레슬링의 세 번째 스타일로 받아들였습니다. 1985년 국제 아마추어 삼보연맹(FIAS)이 결성되었습니다. 삼보는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에서 시범 종목이었지만, 경기에 영향을 미친 많은 보이콧으로 인해 삼보가 더 이상의 경기에 포함되기에는 숫자가 부족했습니다.

원래 단일 시스템이었던 삼보는 현재 네 가지로 인정받는 스타일이 있습니다. 보르바삼보 또는 스포츠삼보는 유도나 레슬링과 매우 비슷하지만 유도와 달리 다리 잠금은 허용하지만 초크 홀드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호신삼보는 주짓수나 아이키도와 비슷하고 무장과 무장을 하지 않은 공격에 대한 방어를 기반으로 활동합니다. 보예보 또는 전투삼보는 군사용으로 개발되었으며 무기 사용과 무장해제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의 경쟁은 오래된 유도와 종합격투기와 그래플링 및 타격이 결합되어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것과 같습니다. 마지막 스타일은 특수삼보로 육군 특수부대와 신속반동경찰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각 부대에서 서로 다른 기술을 사용합니다. 삼보 대회에 참가하는 안전놀이터 사람들은 보통 같은 색의 벨트와 반바지인 쿠르카라고 불리는 빨간색이나 파란색 재킷과 삼보브키라고 불리는 삼보 신발을 신습니다.

러시아의 무예는 기술에 의한 것이 아니라 수련 개념에 의한 것이라는 점에서 동양의 무예와 차이가 있습니다. 동양 무술에서는 리허설 동작과 기술을 통해 수업을 받는 반면, 삼보나 다른 러시아 형태에서와 마찬가지로 즉흥 연주를 사용하되 일정한 구조 안에서 사용하도록 배웁니다. 이런 스타일의 학생들은 고통이 잘못된 행동에 대한 벌칙이라는 것을 배우고, 상처받는 것을 멈추면 제대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삼보학교와 선생님들이 있고 스포츠의 인기는 최근에 엄청나게 높아졌습니다.